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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프로젝트

Hun die 2022. 8. 19. 09:50

플레이어 관련

 

이동

걷기 0
천천히 걷기 0
크게 소리 내기 0
물건 집기 0

이동시 나타나는 효과

발자국 0
이펙트 0
사운드 0

상호작용

물건 줍기 0
주운 물건 보이게 하기 0
던지기 0
던진 물건에서 소리나게 하기 0

 

몬스터 관련

소리 감지 0
소리와 몬스터 사이에 장애물 감지 0 레이써서 해결 좀 멍청해짐
플레이어 추격 0  네비메시로 추격하는데 추격을 너무 잘해서 문제
패트롤 0

맵 관련

맵에 플레이어 이외에 내는 소리요소들 0
맵 구현 0

 

이펙트 관련

주변에 파동처럼 소리의 시각화  0 라이트 제거하고 파동 이펙트 추가.
소리에 색깔 입히기 0
멀면 안보이고 가까우면 보이게 하기 0
   

 

사운드 관련

플레이어 걷기 사운드 0
플레이어 사망 사운드  
몬스터 걷기 사운드 0
자연 소리(물 소리, 돌떨어지는 소리) 0

 

UI

플레이어 소리내기 쿨타임 표시 0
사망 UI 0
발자국 0
퍼즈 0

 

8 16

edge detect effect Nomals, outline 등등 써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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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서리 감지, 아웃라인 감지 등등 여러 테스트를 시도했지만 실패함

하루종일 시도만 하다가 아무것도 못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

 

8 17
플레이어 이동과 관련된 효과
소리에 색깔 입히기, 맵 밝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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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전히 어제 시도했던건 여전히 못하는중

다른거 먼저 해야지 하고 플레이어 이동 구현 하고 이동에 발자국을 입혔다.

맵을 밝히는 소리요소는 라이트를 사용해서 만들었으며 라이트에 색깔을 바꿈으로서 해결했다.

 

아웃라인 에셋을 받아서 시도 했지만, 아웃라인 에셋은 마스크를 써도 보이지 않는 오브젝트를 만들어도 모두 보는 고성능이라 실패했다.

주변 파동을 플레이어 에게서 점점 커지는 구를 만들어서 해보려 했는데 정작 그 구체가 시야를 가리는 현상이 일어났고 개선해보려 했지만 실패

 

8 18
몬스터 AI 제작
플레이어 추격, 대기, 패트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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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가 가만히 있을때 가끔 소리내게 만들고 소리에 콜라이더 넣어서 소리에 범위를 만들었다.

추격은 네비메시를 사용했는데 추격을 너무 잘해서 문제인것 같지만 일단 추격은 되니까 놔둠

패트롤은 아직 못만듬


8 19

맵에 밟은 땅에 따른 재질에 따라 다른 색 파동이 나오게 하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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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21

아이템 집기 관련

 

집는건 되는데 던지는걸 애드포스로 처리했다.

하지만 착지 지점에서 소리나게 하는게 생각보다 어려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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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22

사운드

각 상황에 따라 사운드 출력하게 하기

 

사운드는 구함

사운드 작업을 하려 했으나 이어폰이 없어서 못했다.

그래서 다른 작업으로 몬스터의 AI 대기 추격 정찰 상태를 추가하고

아이템을 줍고 던지는 과정을 깔끔하게 다듬고 죽은 상태 UI를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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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일

사운드

 

미리 구해둔 사운드 걷기, 점프, 아이템 던지고 나는 소리, 물 떨어지는 소리같은 맵 소리 등을 추가했다.

괴물소리나 죽는 소리 등은 아직 구하지 못해 뭘로 할지 생각중 생각나는게 없으면 죽는소리는 그냥 있던 비명소리 쓸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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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일~

쉐이더, 맵, UI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