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사운드를 재생하기 위해선 AudioListener, AudioSource 두가지가 필요하다.
AudioListener
먼저 AudioListener 는 이름 그대로 사운드를 듣기위한 컴퍼넌트로 메인카메라를 확인해보면 기본적으로 들어있기에 따로 추가할 필요는 없다.
기본적으로 거리에따라 크게 들리거나 작게 들리게 만들어준다.
AudioSource
AudioSource 소리를 발생시키는 컴퍼넌트로 유니티 GUI를 통해 원하는 게임 오브젝트에 추가하거나 스크립트에서 생성하여 사용할 수 있다.
먼저 기본으로 카메라에 달려있었던 AudioListener 와는 다르게 직업 소리를 내는 객체에 추가해야 한다.
그리고 AudioClip에 사용할 사운드를 넣는다.
기본적으로 Play On Awake가 체크되어 있는데 체크가 되어 있다면 이 오브젝트가 등장하는 순간 소리가 나게 된다.
스크립트
AudioSource _AudioSource;
private void Awake()
{
_AudioSource = gameObject.AddComponent<AudioSource>();
// 뮤트 : true일때 소리가 안남
_AudioSource.mute = false;
// 루프 : true일때 반복 재생함
_AudioSource.loop = false;
// 자동 재생 : true일때 자동 재생함
_AudioSource.playOnAwake = true;
}
재생, 정지
_AudioSource.Play();// 소리를 재생한다.
_AudioSource.Stop();// 소리를 멈춘다.
테스트 하는데 소리가 안나는 경우가 있다면 씬 오른쪽 위에 사운드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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