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유니티

[Photon] 멀티 플레이어

Hun die 2022. 9. 13. 17:07

Photon View

정적 오브젝트를 제외한 동적 오브젝트는 대부분 포톤 뷰가 필요하다.

네트워크를 통해 동기화 될 모든 게임 오브젝트는 Photon View를 가져야 한다.

 

컴포넌트

View ID : 식별자 ID

Observerd Components 리스트에 변화한 수치를 관측하고 네트워크를 넘어 다른 클라이언트에 전달 할 수 있다.

 

 

Photon Transfrom View

Transfrom 정보를 서버에 넘김

변하지 않는 정보를 체크하면 데이터 손해를 봄

 

Photon Animator View

Animator 정보를 서버에 넘김

 

옵션

 

Disabled : 정보 안넘김

Discrete : 드문드문 정보를 넘김 : 연속적인 변화를 반영하지 못해 동기화 품질이 낮아지지만 대역폭을 아낌

Continuous : 매 애니메이션 정보를 넘김 : 동기화 품질이 높아지는 만큼 데이터를 많이 잡아먹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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